Welcome! Everything is fine.

혼공단 6기 활동 소감 및 <혼자 공부하는 파이썬> 도서리뷰 본문

자격증 및 기타 활동/한빛미디어 혼공단

혼공단 6기 활동 소감 및 <혼자 공부하는 파이썬> 도서리뷰

개발곰발 2021. 8. 29.
728x90

📌 도서 리뷰

드디어 혼공학습단 6기 활동을 마쳤다. 책 리뷰와 소감을 짧게 정리하고 혼공단 활동을 깔끔하게 마무리하겠다. 먼저 간단한 책소개를 하겠다. 혼자 공부하는 시리즈는 파이썬 말고도 많다. (개인적으로 다음엔 머신러닝에 대해서 하고싶은데..너무 어려워 보인다.)

  • 제목 : 혼자 공부하는 파이썬
  • 저자 : 윤인성
  • 가격 : 16,200원(교보문고)
 

혼자 공부하는 파이썬 - 교보문고

파이썬 최신 버전 반영 | [어떤 독자를 위한 책인가?]ㆍ 파이썬 언어가 처음인 전공자ㆍ 파이썬 공부를 시도했지만 여전히 아쉬움이 있는 전공자ㆍ 개발자로 취업 혹은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 일

www.kyobobook.co.kr

왠지 허전해서 구매링크도 가져왔다. 뒷광고는 아니고...^^ 그리고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을 각각 생각해봤다.

😀 좋았던 점

  • 책 구성이 깔끔하고 초보자에게 알맞다.
  • 유튜브에 무료 강의가 있다.
  • 혼공 용어 노트가 부록으로 있다.
  • 혼공학습단 활동이 동기부여가 되어 만족스럽다.

🤔 아쉬웠던 점

  • 유료로 하더라도 좀 더 강의가 세세했으면 좋겠다.
  • 확인문제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 좀 더 연습할 수 있을만한 문제!
  • <혼자 공부하는 C언어>는 네이버 카페가 개설되어 있던데, 파이썬도 있었으면 좋겠다.

아무래도 후반부로 갈수록 분량이 많은데 머리에 잘 들어오지 않아서 힘들었다. 내 생각엔 뒤쪽 내용은 다시 한 번 쭉 훑어봐야할 것 같다. <혼자 공부하는 C언어>도 있는데 역시나 다 보지 못해서(...) 또 혼공단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참여하고 싶다.

📌 혼공학습단 6기 활동을 마치며

1학기에 학교에서 파이썬을 처음 배우고, 아니 배웠다기 보단 그냥 파이썬의 늪에 휩쓸렸다. 아무튼 시험을 완전히 말아먹어서(...) 방학에 기초부터 다지겠다고 마음먹었다. 하지만 나는 남의 눈을 의식해서 공부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혼자 하기가 쉽지 않았다. 우연한 기회로 혼공단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다른 사람들이 공부한 결과물과 혼공족장님의 눈을 의식하다보니 어느새 완주하게 되었다. 물론 아직도 부족하다고 생각하지만, 이제 파이썬 기초를 안다고는 해도 되지 않을까...! 내일되면 까먹는 머리여서 계속 반복해야겠지만 방학동안 꾸준히 달려온 것에 기쁘다. 그리고 기프티콘도 퍼주셔서 넘 좋았.. 아무튼 2학기에도 열심히 불태우기를🔥 생각하지 말고 그냥 하는게 최고인 것 같다.

 

그냥 하는게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