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groupby
- 혼공파
- 정처기
- Android
- 알고리즘
- Kotlin
- 안드로이드스튜디오
- select
- java
- doitandroid
- 프로그래머스
- CS
- 혼공챌린지
- SQL
- 기술면접
- MySQL
- 코틀린
- join
- 혼공단
- 인프런
- 스터디
- 오블완
- 정보처리기사
- Til
- 자바
- 카카오코테
- 자료구조
- 티스토리챌린지
- 안드로이드
- 코테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5/06/19 (1)
Welcome! Everything is fine.
[STUDY] Spring IoC/DI와 객체지향 설계 원칙
⭐ 객체지향 설계가 중요한 이유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객체를 중심으로 시스템을 구성하는 방식이다. 현실 세계의 사물이나 사건을 하나의 객체로 보고, 이런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프로그래밍한다. 복잡한 시스템일수록 기능을 분리하고, 역할을 명확히 나눈 구조가 필요하다. 객체지향은 이러한 확장성과 유지보수성을 높이기 위한 핵심 설계 방식이다. Spring은 객체지향 설계를 전제로 만들어진 프레임워크로, 특히 IoC와 DI는 객체 간의 관계를 유연하게 구성하고 관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OOP 특징과 설계 원칙객체 지향의 4가지 핵심 개념추상화( Abstraction )불필요한 세부 사항을 감추고 핵심적인 동작이나 속성만 드러내는 것 List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때 내부 구조는 몰라도 ad..
카테고리 없음
2025. 6. 19.